드라마 소개 및 등장인물
'알고 있지만'은 웹툰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며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상가 셔도 썸은 타고 싶은 박재언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JTBC에서 2021년 6월 19일부터 2021년 8월 21일까지 총 10부작으로 방영되었다. 등장인물은 유나비 역의 한소희, 박재언 역의 송강, 양도혁 역의 채종협이 출현하였으며 실제 한소희와 송강은 연애설이 날 정도의 드라마 상에서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나비와 재언의 첫 만남
나비와 재언의 첫 만남은 술집이었다. 혼자서 술을 마시고 있는 나비에게 누군가 다가오는데 그 사람은 다름아닌 재언이었다. 재언은 그 자리에 여자를 만나러 나오는 거처럼 연출되었는데 나비를 만나기로 한 여자로 착각한 것이다. 하지만 재언은 나비를 본 순간, 나비에게 일행이 있냐며 약속을 취소하고 나비 옆자리에 앉았다. 나비는 재언을 만나기 전 남자 친구와 이별한 지 오래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재언을 본 순간 시련의 아픔이 언제 그랬냐는 듯 사라졌던 것이다. 나비와 재언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골목에서 재언은 담배를 피우던 재언은 나비에게 마지막으로 남은 담배 한 개비를 권했고 나비는 담배 안 피운다며 담배를 거절했다. 그런 재언에게 어느 여자가 다가와 담배 있냐며 재언을 훑어봤고 나비는 남은 담배 한 개비를 자신의 것이라며 입에 물었다. 재언은 그런 나비를 보며 웃었다.
나비와 재언의 두번째 만남
나비는 재언과 첫 만남 이후 재언이 수없이 떠올랐다. 하지만 만날 방법이 없었던 것이다. 나비는 대학생으로 미술을 전공하며 그중에서도 조소과다. 친구들과 작업을 하고 우연히 뒤풀이가 있던 날 나비는 친구에게 떠밀려 결국 뒤풀이에 가게 되는데 그 자리에 재언이 나타났다. 재언도 같은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있었던 것이다. 나비는 놀랐고 재언은 알고 있었다는 듯이 웃는다. 그런 둘을 보며 친구들은 둘이 아는 사이냐고 하지만 나비는 모르는 사이라고 말했다. 술자리가 무르익고 둘은 같이 아이스크림을 사러 나가게 되는데 그때 재언은 나비에게 안 보고 싶었냐며 나비의 머리를 쓰다듬는다.
사랑은 믿지 않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재언과 나비는 관계는 계속 애매했다. 우연히 동기들끼리 나비의 집에서 술을 마시게 되는데 나비는 그때 담벼락에서 키스를 하고 있는 재언을 발견했다. 학교 소문으로도 재언은 인기가 많았지만 평은 좋지 않았고 그걸 눈으로 목격하게 된 것이다. 결국 재언에게 끌리지만 재언을 외면하던 나비는 재언을 받아주게 되고 둘은 연애만 안 할 뿐, 모든 걸 했다. 물론 주변 사람들에겐 비밀이었다. 나비는 재언에게 진심이었고 재언을 알아가고 싶지만 재언은 무슨 사정인지 속내를 털어놓지 않았고 나비는 그런 재언에게 벽을 느꼈다. 결국 나비는 연애를 굳이 해야 하냐며 '끝내고 싶으면 끝내, 너의 선택이야.'라는 재언의 말에 결국 재언에게 끝내자고 한다.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재언은 원래 연애는 하지 않았다. 연애처럼 얽매이는 걸 싫어하고 극 중에서 나비를 좋아한다고 나오는데 여기서 나비는 여자주인공 나비가 아닌 곤충 나비이다. 재언의 자유롭고 얽매이길 싫어하는 스타일이 나비로 표현된 거 같았다. 재언은 나비를 좋아했지만 처음 겪는 감정이라 나비에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정의를 내리지 못했다. 나비가 관계를 끝냈음에도 재언은 나비를 놓치를 못했고 결국 그게 반복이었다. 마지막에 정말 나비가 재언과의 만남을 후회할 때 재언은 실연을 겪었고 나비를 위해 떠나기로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