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에 : 드라마 소개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2017년 9월 27일부터 2017년 11월 16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다. 총 32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었다. 출연 배우로는 정재찬 역할의 이종석, 남홍주 역할의 배수지, 이유범 역할의 이상엽, 한우탁 역할의 정해인 등이 출연했다. 이 드라마의 메인 키워드는 꿈이다.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미리 꿈에서 보게 되는 홍주와 그 사건, 사고들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재찬의 이야기이다. 어렸을 때부터 꿈에서 미래를 보았던 홍주는 자신과 똑같이 꿈에서 미래를 보는 재찬과 우탁을 만나게 된다.
홍주와 재찬의 첫 만남
홍주가 미래를 보기 시작했던 건 아주 어렸을 때부터였다. 여자아이였지만 짧게 자른 머리에 야구선수를 꿈꾸는 홍주는 남자아이라는 오해를 받았고 밤톨이라는 별명도 있었다. 우연히 꿈에서 총기를 들고 탈영한 군인이 아버지가 운영하는 버스에 탄 걸 보았다. 그 꿈 때문에 홍주는 아버지에게 출근을 하지말라고 하지만 결국 아버지는 출근을 했고 불안한 홍주는 그런 아버지의 버스에 같이 탑승했다. 버스는 별 탈 없이 운행되었는데 홍주의 꿈처럼 어느 정류장에서 총기 가방을 든 군인이 탄 것이었다. 불안한 홍주는 아버지에게 이 사실을 말했고 아버지는 그런 홍주에게 승객을 데리고 멀리 도망가라는 말을 한다. 아버지는 버스에 이상이 생겼다는 핑계로 승객을 버스에서 내쫓고 도와달라며 버스 군인을 붙잡았는데 군인과 몸싸움하는 도중 수류탄이 터져 그만 생일 마감하고 만다. 홍주는 그렇게 아버지를 잃었고 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우연히 재찬을 만난다. 재찬의 아버지는 경찰이었는데 우연히 편의점에서 본 군인을 붙잡으려다가 탈영병에 총에 맞아 돌아가시게 된 것이었다. 둘은 그렇게 처음 만났다. 그렇게 시간이 한참 질러 스물아홉이 된 지금, 홍주는 꿈에서 앞집으로 이사 온 남자를 보게 된다. 그리고 그 남자와 껴안는 꿈까지 꾸게 된다.
꿈에서 본 미래를 바꾸게 된 재찬
재천은 우범과 홍주가 낸 교통사고, 그리고 그 사고로 죽게 된 우탁의 사건을 맡았다. 교통사고로 깨어나지 못한 홍주는 사고 이후 몇개월이 지난 지금 깨어났고 깨어났을 때에는 엄마의 죽음, 그리고 사고를 낸 범인으로 몰려있었다. 홍주가 깨어나지 못했을 당시 우범은 홍주에게 사고를 뒤집어 씌웠던 것이었다. 심지어 치밀하게 사고 현장도 홍주에게 불리하게 조작을 한 변호사인 우범 때문에 홍주의 말은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상황이었다. 그렇게 홍주는 병원 건물 옥상에서 뛰어내렸고 홍주를 말리러 간 재찬은 그렇게 홍주 손을 놓치고 만다. 그리고 재찬은 꿈에서 깼다. 생생한 그 상황들이 모두 재찬의 꿈이었던 것이다. 재찬은 찜찜한 마음을 뒤로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꿈에서 봤던 장면들이 현실이 되고 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사고 전 홍주와 우범을 만났고 눈이 오는 그 장면까지 똑같다는 걸 눈치채고 당시 운전을 홍주가 아닌 우범이 헀다는 사실마저 알게 된다. 급하게 홍주와 우범을 뒤쫓아가던 와중 우탁이 죽었던 그 장소에 정말 우탁이 있고 재찬은 하는 수 없이 재찬의 차로 고의적인 사고를 낸다. 재찬의 선택으로 꿈에서 봤던 미래가 바뀌었고 그런 재찬의 행동에 우범은 화를 내지만 홍주는 자신과 똑같이 미래를 본 재찬을 믿어주기로 한다.
세 사람의 운명
사고를 막음으로써 홍주와 재찬, 그리고 우탁은 서로의 미래를 보는 꿈을 꾸게 된다. 홍주는 항상 불안해했던 자신이 죽는 꿈, 그리고 재찬이 다치는 꿈, 우탁이 경찰을 그만 두는 꿈 등 사건 사고가 펼쳐지는 꿈속에서 세 사람은 현실을 바꾸고자 고군분투한다.
댓글